은타자 글꼴을 이용한 PDF 예

자유 게시판

은타자 글꼴을 이용한 PDF 예

전체글글쓴이: 류광 » 2004-08-07 10:02 pm

오픈소스 글꼴 또는 공개 글꼴들 중 프로그램 소스코드 등을 나타낼 때 쓰이는 영문 고정폭 글꼴이 없어서 아쉬웠는데 , 은타자에 영문 고정폭 글꼴이 있다는 걸 알게 되어서 한 번 시험해 봤습니다.

위키의 WikiToDocBook 페이지를 렌더링한 PDF 파일과 은타자 글꼴 정보 파일(XML 파일)을 올립니다. XML 파일은 은타자 글꼴로 PDF를 생성할 때 필요한 것이고 이 글의 예제 PDF 파일을 보기 위해 꼭 필요한 것은 아닙니다.

XML 파일은 2003년 4월 모음집의 경우 fop/font-baekmuk에, 2004년 4월 모음집의 경우에는 font 에 넣으면 됩니다. 그리고 같은 디렉터리에 Untaza.ttf 파일도 있어야 하는데, KLDP.net의 은글꼴 프로젝트가 조만간 파일들을 릴리스한다고 하니 따로 올리지 않겠습니다...

P.S. 두 파일 모두 브라우저에서 바로 열려버리네요... 다른 이름으로 저장 을 거쳐서 보셔야 할 것 같습니다. phpBB2의 자료실 모드가 MIME 헤더를 제대로 설정하지 않는 것 같은데, 시간이 나면 한 번 살펴보겠습니다...
첨부파일
UnTaza.xml
(363.46 KiB) 1778 번째 다운로드
untaza_example.pdf
은타자 글꼴을 이용한 PDF 예
(220.65 KiB) 1824 번째 다운로드
류광
사용자
 
전체글: 433
가입일: 2003-12-27 12:02 am

전체글글쓴이: iolo » 2005-03-17 4:37 pm

오래된 포스팅이라 답글달기가 좀 뭣합니다만...

최근에(이 글을 보기 전에) 은글꼴로 pdf를 만들었는데... 아크로뱃리더에서는 잘 보이는데... 그외의 pdf뷰어(xpdf, gpdf, evince)에서는 은글꼴 부분(위에 첨부로 올려주신 파일의 경우에는 고정폭 글꼴 부분으로 추측되는 부분)만 제대로 보이질 않습니다.

윈도에 포함된 굴림/바탕으로 만든 pdf는 아크로뱃리더는 물론 gpdf나 evince에서도 잘 보입니다.

닥북에는 완전 초보라... 어떤 문제가 있는지... 짐작조차 못하고 있습니다.

(무슨 답변을 바라는건 아니고... 그냥 그렇다는 하소연입니다 -.-;;;)
iolo
 


다시 돌아감: 자유 게시판

접속 중인 사용자

이 포럼에 접속 중인 사용자: 접속한 회원이 없음 그리고 손님들 3 명

cron